현지날씨
기온 : 11.3℃ / 습도 : 89% / 풍속 : 1.6㎞/h
일출 :
07시 40분
강릉관광개발공사 임해자연휴양림 강릉오죽한옥마을 연곡해변캠핑장
캠핑장소개이용안내예약가이드주변관광지고객센터

Denobiz Corp.


자주 있는 질문과 답변을 모아 두었습니다.
질문하시기 전에 같은 내용이 있는지 확인해주십시요.
솔향기캠핑장 - 자주 있는 질문
순번 제목
19 (통합)자주하는 질문

​<FAQ> 자주 하는 질문 및 공지사항

 

1. 예약은 언제 , 어떻게 하나요 ?

--> 인터넷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예약 가능일은 오늘 날짜를 기준으로 한 달 단위로 가능합니다 . 최대 예약일은 3 4 입니다 .

( ) 6 1 일은 7 1 일까지 예약이 열리며 하루하루 30 일 단위로 열리는 구조입니다 .

(예) 6 1 일 00 :00 7 1 일까지 오픈

(예) 8 2 일 00 :00 – 9 2 일까지 오픈

예약 후 24 시간이내에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자동취소 되오니 반드시 결제까지

하셔야만 예약완료가 되오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

 

2. 입실과 퇴실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

--> 입실시간 : 14 , 퇴실시간 : 11

 

3. 해먹 사용 가능한가요 ?

--> 송림보호를 위해 소나무에 해먹 설치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

별도의 거치대 ( 지지대 ) 를 가지고 오실 경우에만 해먹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4. 장작 사용 가능한가요 ?

--> 화재 예방을 위해서 장작 사용 전면 금지입니다 . 반드시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

 

5. 숯 사용 가능한가요 ?

--> 숯 사용 가능합니다 . ( 장작 금지 )

 

6. 데크 옆에 타프 설치 가능한가요 ?

--> 데크 위로 타프 설치를 하셔야 합니다 . 데크 옆 공간 타프 단독 설치 금지

 

7. 사이트 변경 가능한가요 ?

--> 예약 완료된 경우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

간혹 현장에서 자리 변경을 요청하실 경우는 처음 예약한 사이트를 취소하고 ,

새로운 사이트 예약을 하셔야 하며 , 취소 시 환불수수료가 발생되며 본인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

예약 시 신중하게 선택하셔서 환불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숙지바랍니다 .

 

8. 몇 시까지 입장 가능한가요 ?

--> 안전사고와 소음방지를 위해 밤 12 시 이후에는 입장이 불가합니다 .

늦은 시간에 텐트 설치 소음과 차량 소음으로 민원사례가 빈번하게 발생되어 제한 시간을 두고 운영 중에 있으니 이용객 여러분의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

또한 12 시 이후에는 주차증이 있어도 정문 차단기를 열어드리지 않으니 용무가 있으신 분은 차량을 외부에 주차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9. 애완견 출입이 가능한가요 ?

--> 애완견 동반 캠핑은 불가능합니다 . ( , 장애인 보호견 동반 캠핑 가능 )

애완견으로 인한 민원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으니 ,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애완견 발견 시 즉각 퇴실 조치되오니 반드시 숙지 바랍니다 .

 

10. 쓰레기는 어떻게 버리나요 ?

--> 음식물은 개수대에 잔반통이 설치되어 있으며 , 일반 쓰레기는 캠핑장 내 매점에서 강릉시 종량제봉투를 구매하신 후 분리수거하여 버리시면 됩니다 .

 

11. 숙박을 하지 않고 당일만 캠핑을 원합니다

--> 숙박을 하지 않으셔도 1 박 요금을 동일하게 부과됩니다 .

 

12. 분리취소 가능한가요 ?

--> 최대 3박 4일까지 예약이 가능하며, 일부 예약고객께서 연박예약을 통해 특정일(주말, 공휴일등) 만 사용 하려는 부당예약을 허용하지 않으며, 어떠한 경우라도 연박예약건 부분취소(부분 환불) 은 불가 하오니, 변경을 원할 시 전체취소 후 재예약 하시기 바랍니다.

취소 시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 하신 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

, 현장 카드결제 건에 대해서는 취소가 불가하오니 이점 양지하시어 신중한 예약 신청 부탁드립니다 .

13. 이용요금 할인이 가능한 경우가 있나요 ?

--> 지역할인(강릉시민)20%는 예약시 할인 항목에 체크하여 할인된 요금을 받으실수 있으며,

[서울(강서구,서초구), 대전시(서구), 대구시(북구), 경북(안동시), 경기도(부천시,파주시),]교류도시 20%,

단체할인(10사이트 이상, 강릉 30% 타지역 20%), 국가유공자(30%), 장애인(3급이상 30%), 한부모가족(30%) 인 경우는 체크인시 꼭 할인 가능 확인증 및 할인 요청을 하여야만 할인이 가능하며, 이용기간이 지난 요금은 할인이 안될수 있사오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8 초과 이용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초과이용시 시간당 사용료의 10%가 부과되며, 오후 2시이후부터는 1일 요금이 부과되오니 입/퇴장시간을 준수하여 주십시요.
단, 다음 입실자가 없을 경우 초과이용을 하실 수 있으며, 원하실 경우 관리사무실을 통해 미리 승인 받아야 합니다.
※ 체크인 전에는 시설 이용이 불가합니다.

17 쓰레기 처리는 어떻게 하나요?

쓰레기봉투는 지급해드리지 않습니다. 미리 구비해오시거나 관리사무소 옆 매점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쓰레기는 규격봉투에 담아 분리수거함에 분리하여 배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음식물 쓰레기는 취사장에 있는 음식물 쓰레기통에 버려주시기 바랍니다.  

16 샤워장은 어떻게 이용하나요?

캠핑객분들은 숙박요금에 샤워장요금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샤워장운영시간 내 자유롭게 이용가능합니다.

단, 캠핑객이 아닌 해변이용객의 경우 해변운영기간에만 샤워쿠폰을 구매하여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요금은 성인 3,000원 어린이(13세미만) 2,000원입니다.

해변운영기간 외에는 캠핑객만 샤워장이용이 가능합니다.

15 각 사이트 사용이 궁금합니다.

A,B존은 데크형이고 A존 데크 크기는 5m*7m, B존 데크 크기는 3.5m*5m입니다.

C존은 데크가 없는 노지입니다. 노지에도 사이트번호와 구역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D존은 텐트가 없어도 이용하실 수 있는 카라반입니다.
카라반은 4인 정원으로 이불, 취사도구, 침구류가 비치되어 있으며 세면용품은 따로 준비되어 있지 않습니다.

E존은 자동차 캠핑장 구역으로 바닥은 벽돌로 되어있으며 카라반을 이용하거나 텐트를 칠수 있게끔 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14 인원변경이 가능한가요?

캠핑장 인원변경은 사용인원 정원 내에서 변경이 가능하며 입장시 안내데스크에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13 취사장에서만 취사가 가능한가요?

취사장에서는 주로 설거지와 음식물 처리를 하는 곳이며, 취사는 예약하신 각 구역 내에서 가능합니다.
다만, 가스의 이용만 가능하시고 화목(장작) 사용은 수목보호를 위하여 금지하고 있습니다.
가스 사용 시에는 반드시 화재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12 예약 취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예약취소는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이 직접 예약취소 하셔야 하며, 예약취소 시 환불금액은 규정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당일 카드결제 환불은 카드승인 취소 해드리며, 무통장 환불은 반드시 예약자 본인 환불계좌번호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환불 소요기간은 최대 7일~10일 정도 소요 됩니다. 

11 타프(그늘막) 사용이 가능한가요?

타프사용은 본인이 예약한 데크 구역에서 사용가능하며,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타프(그늘막)의 사용은 금지합니다. 

10 화목(장작)사용이 가능한가요?

캠핑장 내 산림보호를 위하여 화목(장작) 사용은 불가합니다.

9 애완동물 출입이 가능한가요?

애완동물 동반시에 이를 불편해 하시는 고객분들도 많이 있으므로
즐거운 캠핑 체험을 위해 애완동물 등 모든 동물의 출입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8 주차시설은 어떻게 이용하나요?

체크인 할 때 사이트 당 한 개의 주차증을 드립니다. 주차증을 받은 차량은 캠핑장 안으로 진입하여 예약하신 시설과 가까운 갓길에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나머지 차량은 캠핑장 바깥에 세군데의 주차시설이 마련되어 있으니 바깥 주차시설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주차시설 위치는 캠핑장 시설배치도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텐트 및 장비를 대여할 수 있나요?

저희 캠핑장에서는 텐트 및 캠핑장비를 대여하지 않습니다.
텐트 및 캠핑장비는 준비하셔야 합니다.
 

6 전기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캠핑장의 전기사용은 데크일 경우 데크 옆면에 콘센트(1구, 220v)가 부착되어 있으며,  노지일 경우 표시목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다만 전기기구가 여러 개일 경우 멀티탭이 필요합니다.(임대불가) 
한 데크당 사용할 수 있는 전력총량은 600W입니다.

5 입금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저희 캠핑장에서는 입금확인을 SMS문자로 발송하고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4 입금은 어떻게 하나요?

이용하실 구역을 선택하여 예약을 진행하시면 마지막 결제단계에서 신용카드와 가상계좌 중 편하신 방법으로 결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가상계좌를 선택하시면 1회용계좌가 발급됩니다. 발급된 계좌로 입금하시면 예약완료로 전환됩니다.
입금하신후 30분이 경과하여도 결제완료로 전환되지 않으면 033-662-2900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3 예약 확인이 안됩니다.

예약확인이 안되는 경우는 예약 당시 입력한 개인정보(이름, 전화번호, 메일주소)에 오타가 있기 때문입니다.
 

2 예약은 어떻게 하나요?

전화 예약은 안되시고 홈페이지에서 예약 하실 수 있습니다. 현장예약은 당일에 한하여 자리가 있을 경우 가능합니다.
 

1 원하는 날짜가 아직 안열렸어요.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당일부터 30일 이후까지 가능합니다. 
 

게시판 페이지 리스트
1
캠핑장 A존 (대형데크) 캠핑장 B존 (일반형데크) 캠핑장 C존 (자연형,노지) 자동차캠핑장 D존 (데크형) 자동차캠핑장 E존 글램핑 G존